재미있게 청소하기 > 공지사항

본문 바로가기

팝업레이어 알림

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.

공지사항


재미있게 청소하기
작성자



1.
빠른 비트의 음악을 틀어서 기분을 업 시키기. 청소를 시작하기 전에 에너지 넘치는 앨범이나 플레이리스트를 틀어보자. 빠른 비트의 음악을 틀면 의욕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. 느리고 슬픈 음악은 피로감을 높일 수 있으니 피하도록 하자.
2.
나를 위한 보상을 정해서 청소를 마쳤을 때 인센티브를 더해주기. 청소를 더 빠르게 마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으니, 청소 후에 어떤 보상을 나에게 주고 싶은지 결정해보자. 친구들과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거나, 가족들과 영화를 보거나, 아이스크림을 먹거나, 독서를 하는 등 보상을 정해보자.
3.검색하3.
동기를 부여하고 싶다면 청소를 게임처럼 여겨보기. 동기 부여가 잘 되지 않는다면, 재미있는 게임 쇼처럼 만들어보자. 10분 안에 얼마나 많은 물건을 정리할 수 있을지 게임처럼 만들어보고, 매번 나의 최고 스코어를 깰 수 있도록 해보자. 혹은 청소할 때 내가 마치 로봇인 것처럼 행동하면서 로봇처럼 움직이고 로봇 소리를 내보자. 혹은 타이머를 설정해두고 얼마나 빠르게 청소를 마칠 수 있는지 나 자신과 내기해보는 것도 좋다.
4.
청소를 제대로 마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체크 리스트 만들기. 체크 리스트를 만들면 내가 제대로 청소를 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. 어떤 부분을 정리하고 청소하고 싶은지 생각해보고, 우선순위를 높은 것부터 낮은 것까지 결정해보자. 잊어버리는 부분이 없도록 자세하게 체크 리스트를 만든다.
5.
일주일 안에 마쳐야 할 일의 스케줄을 만들기. 치워야 할 것들이 많다면 일주일 스케줄을 만들어보자. 어떤 일들을 마쳐야 할지 적어두면, 더 쉽게 해야 할 일들을 추적할 수 있다. 스케줄을 잘 따를 수 있도록 일을 미루지 않고 제때 처리한다.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Responsive image
상호 : 눈부신 청소    대표 : 조명화    사업자 : 106-92-37187    주소 :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탄중로 326-16, 가든프라자 707호
전화 : 1833-7656    팩스 : 031-994-0313    이메일 : ikyu0204@naver.com
COPYRIGHT(c) 2017 ALL RIGHT RESERVED. +